[창원 맛집] 부모님과 함께하는 보양식 나들이용추골 장목가든 : 오리불고기와 백숙의 정석
[창원 맛집] 부모님과 함께하는 보양식 나들이
용추골 장목가든 : 오리불고기와 백숙의 정석
자연 속에서 즐기는 든든한 한 끼, 효도 외식 장소로 추천합니다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문득 부모님과 함께 건강한 음식을 먹으며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연구와 학업에 몰입하다 보면 정서적 환기가 필요한데, 그럴 때 가족과의 식사만큼 좋은 보약은 없죠. 오늘은 창원 용추계곡 인근에서 부모님들께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인 '용추골 장목가든'을 소개해 드립니다.
용추골 장목가든은 입구에서부터 전해지는 푸릇푸릇한 기운이 일품입니다. 도시의 소음에서 살짝 벗어나 산새 소리와 바람 소리를 들으며 식사할 수 있어, 부모님들께서 특히 좋아하시는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해 가족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죠.
저희 가족이 이곳에 오면 가장 먼저 주문하는 메뉴는 오리불고기입니다. 선홍빛 신선한 오리고기에 장목가든만의 비법 양념이 잘 배어 있어, 불판 위에서 익어가는 냄새부터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불고기로 입맛을 돋웠다면, 다음은 본격적인 보양 시간입니다. 장목가든의 백숙은 국물부터 색깔이 다릅니다. 각종 한약재를 넣고 오랜 시간 푹 고아내어 국물 한 방울 한 방울에 정성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진 고기는 뼈에서 쏙 분리될 만큼 부드러워 치아가 약하신 어르신들도 아주 편안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깊고 진한 국물을 한 대접 들이켜시는 아버님의 "시원하다!"는 말씀 한마디에 정성껏 장소를 고른 보람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죠.
심리학적으로 가족과의 식사는 단순한 영양 섭취를 넘어 '정서적 지지'와 '유대감'을 강화하는 중요한 의례(Ritual)입니다. 특히 부모님께 건강한 음식을 대접하는 행위는 자녀에게는 효도의 뿌듯함을, 부모님께는 존중받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용추골 장목가든의 고즈넉한 분위기는 이런 대화를 나누기에 더없이 훌륭한 촉매제가 되어줍니다.
부모님께 대접하는 한 끼는 세상 그 어떤 진수성찬보다 값집니다. 이번 주말, 맛과 건강 그리고 자연의 여유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창원 용추골 장목가든에서 소중한 가족의 추억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 쓰기